최근 비트코인 선물거래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아마 현물 거래만 가능한 국내 코인 시장에서 수익을 내가 어렵다 보니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선물 투자를 찾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사회적 이슈에 즉각 반응하는 코인 시장은 세계 경제의 흐름과 기준 금리 등 금융권의 움직임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전쟁이나 코로나 등으로 인해서 경제 성장이 더져지는 문제를 가지고 있고 이로 인해서 비트코인 역시 투자 심리 위축으로 인해서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안정적인 서버와 프로모션, 실시간 한국어 서비스로 유저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멕스 경우는 한국어 지원이 가능한 거래소라서 국내 사용자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21년도에 론칭했기에 오래된 곳이 아니지만,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 프로모션은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거래소 이벤트 페이지를 보면 현재까지 10번 이상의 입금 이벤트를 진행했고 최근에는 입금액에 따라 30%까지 증정금을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 등도 진행하니 눈길을 끄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 것입니다.

4월에는 첫 트레이딩 대회를 개최했을 때도 6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모였고 최대 120,000 USDT의 상금풀로 또 한 번 엄청난 자금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론칭 후, 반년도 안된 시간에 이런 규모의 트레이딩 대회를 열어가고 있는 것을 보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4월 첫 트레이딩 대회를 마치고 나서 반응이 좋아서 5월에도 트레이딩 대회를 했고 최근 종료가 되었습니다.

트레이더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6개월 채 안 되는 시간 동안 미국과 캐나다 금융기관의 라이센스 획득도 하고 코인마켓캡 수록이라는 성과도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MSB 라이센스는 캐내다 금융거래 및 보고 분석 센터(FINTRAC)와 미국 재정부 금융범죄단속 네트워크(FinCEN)에서 발급하는 금융 라이선스로 꼼꼼한 재무 분석과 거래소 내부 시스템에 대한 검토를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합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해외 거래소 또는 선물거래소를 상대로 평가하는 라이센스가 없어서 주멕스는 물론이고 모든 해외 거래소는 한국 라이센스가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글로벌 국가 기관이 인증하는 라이센스, 거래소 운영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종합적으로 거래소 자질을 판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인마켓캡은 전 세계 암호화폐 및 거래소 정보 수록의 첫 번째 검색 엔진 사이트로 거래소 정보에 대한 등재를 위한 평가사항과 과정만 봐도 까다롭고 높은 편으로 바이낸스, 바이비트, FTX, 코인베이스 등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도 등재되어 있는데, 현재 이곳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현재 코인마켓캡 순위를 확인해 보면 주멕스는 20위에서 26위 사이에 랭킹 되고 있으니 후발주자이지만 꽤 많은 노력의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 홍보 캠페인으로 이탈리아 축구 리그 세리에 브랜드 홍보도 진행했는데, 축구 리그팀을 통한 홍보를 하기 위해서는 거래소 전체에 대한 법률 심사와 재무 능력에 대해서 엄격한 평가가 이루어지는 만큼 역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2022 WSOT 위드 주멕스(2022 WSOT with Zoomex)가 진행 중입니다. 2022 WSOT는 업계 최초로 두 개의 거래소가 콜라보하여 진행되는 세계 최고의 암호화폐 트레이딩 대회인데, 한국어 지원이 되는 주멕스와 바이비트의 보장된 유동성으로 2022 WSOT 대회를 더 특별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대회 일정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얼리버드 등록 기간: 2022년 6월 10일 19:00 - 2022년 6월 12일 19:00(KST)
- 정식 등록 기간: 2022년 6월 12일 19:00 - 2022년 6월 27일 19:00(KST)
- 추가 등록: 2022년 6월 27일 19:00 - 2022년 7월 7일 19:00(KST)
- 대회 기간: 2022년 6월 27일 19:00 - 2022년 7월 17일 19:00(KST)

 

상금
총 상금 $6,500,000 선물거래 개인전 경우는 주멕스에서 유일하게 진행되고 바이비트 트레이딩 대회 경우는 현물 개인전만 진행합니다. 즉, 바이비트 대회 진행과 차이점이 있으니 참여하는 분들이라면 살펴보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각각의 상금은 팀전, 개인전, 행운의 상자로 배분됩니다.
- 팀전 : 최대 $6,000,000
- 개인전 : 최대 $300,000
- 행운의 상자 $200,000

팀전은 최대 600만 달러, 개인전은 30만 달러를 지급하고 행운의 상자까지 있어서 재미까지 더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에 따라 1인 최대 10회까지 추첨의 기회가 발생하며, 최대 1만 달러의 증정금 또는 아이폰13, 아이맥, 아이패드 등의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 WSOT 위드 주멕스에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40%의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친구와 팀을 만들어서 거래하면 수수료 혜택도 챙길 수 있습니다. 단, 팀 참여는 해당 거래소에서 구성된 팀으로만 선택이 가능하고 주멕스 회원은 주멕스에서 구성된 팀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대 200USDT의 증정금이 제공되는 입금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기간 내에 입금한 유저는 임금 금액의 최대 10%을 증정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기존 가입자라도 첫 입금을 하지 않았던 분이라면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벤트 기간: 5월 26일 19:00 - 7월 7일 19:00(KST)

내용
- 총 입금액 $500 이상 : 신규 회원 $50, 기존 회원 $25 증정금
- 총 입금액 $2,000 이상 : 신규 회원 $200, 기존 회원 $100 증정금

 

​이렇게 보면 커뮤니티 활동도 활발해서 현재 2천 명 이상의 회원들이 서로 정보를 주고받고 있다고 하는데, 선물거래 특성상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특성상 꼼꼼하게 살펴보고 거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이나 코인을 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유료방과 같이 종목에 대한 정보나 매수, 매도 시점 등을 공유하는 매체들이 있습니다. 그런 곳은 자칫 악용이 될 수 있으니 이왕이면 공식 커뮤니티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해외거래소는 국내 플랫폼과 다르게 확인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또한, 선물 형태는 다소 생소할 수 있으니 충분히 학습을 한 분들이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go.zoomex.com/e/EiJE5ihhjqb

※ 가상화폐는 높은 가격 변동성 때문에 가상 자산에 대한 투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사항 등을 확인하고 본인의 투자 결정으로 인한 손실은 본인에게 귀속되므로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닌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투자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본 포스팅은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