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일상생활 속에서 가끔씩 필요로 하는 문서중 하나가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등본 같은 것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필요한 상황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문서 발급을 받으려면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고 수수료도 지불하면서 서류를 받았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 손쉽게 발급하는 시대가 되어서 정말 편합니다. 어떻게 보면 스마트한 시대에 맞는 서비스 이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많이 이용하는 정부24 경우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나 공인인증 보안 프로그램 등의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해야 해서 이런거 귀찮은 분들은 안하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다시 번거롭더라도 주민센터를 가지고 하는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토스 주민센터를 이용하면 그럴 필요없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으로 어디서든 쉽게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고 발급 수수료가 무료이 좋습니다. 그리고 행정안전부와 함께하는 서비스라 입력한 정보는 증명서 발급을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되니 안심하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이기 때문에 노트북 또는 PC로 토스 주민센터에 접속하면 되는데, 네이버 등 검색창에서 검색하거나 https://paper.toss.im 로 접속하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토스 앱이 깔려 있으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이렇게 다양한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제가 발급해 본 민등록등본, 초본 뿐만 아니라 대학교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정말 수많은 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도 간단해서 원하는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저는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무료발급 위해서 접속했으니 이렇게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휴대폰 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토스 앱에서 이어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이렇게 휴대폰으로 인증 알림을 보냈다는 메시지는 노트북이나 PC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시 이를 위한 주소, 발급받을 사람 등을 기재하면 됩니다.

그리고 동의하고 발급하기를 누르면 토스 인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토스인증서가 없으면 바로 만들면 됩니다. ^^

그러면 주민등록초본 발급 완료와 함께 6자리 열람 번호가 표시됩니다.

토스 앱에서 확인한 6자리 열람 번호를 PC 화면에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하면 주민등록등본 발급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해보면 약 30초 정도면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주민센터, 무인 민원발급기 등에서 증명서를 받으려면 꽤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이렇게 하면 공동인증서 없이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점이라면요. 처음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과정을 마쳐야지만, 이 과정은 한 번만 하면 다음부터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증명서가 PC 화면에 뜨게 되고 모바일로 저장도 할 수 있고 PC로 저장을 할 수 있으며 종이 서류가 필요하다면 인쇄까지 하면 됩니다.

증명서 만료 기간까지 언제든 열람과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저장도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역시 초본과 같습니다.

그리고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인증 후에는 본인 정보 확인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출용도를 기입하고 나서 결제를 하면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용해보면 PC와 모바일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하니 주민등록초본 등본 발급 부터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등 서류를 간편하게 토스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신청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토스주민센터를 소개하며  원고료 지급받고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