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투톤 디자인의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을 가진 갤럭시Z 플립3 경우는 커버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도 볼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가격대와 함께 확실히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으며 디자인도 확실히 예뻐졌습니다.

 

기본 색상은 블랙, 크림, 퍼플, 그린 4가지로 출시되었는데, 블랙은 헤이즈 공법의 무광 소재이고 나머지 크림, 퍼플, 그린은 유광 글라스 느낌의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Z플립3와 전작인 Z플립5G는 전반적으로 비슷한 스펙을 갖추고 있는데, 메인 디스플레이는 6.7인치 OLED로 크기가 같고 접었을 때 외부에 보이는 커버 디스플레이는 Z플립3가 1.9인치로 0.8인치 늘었다.

 

이렇게 1.1인치였던 커버 디스플레이는 1.9인치로 늘어났는데, 그로 인해서 화면을 볼때 좀 더 보기가 쉬웠습니다.
그리고 후면 카메라는 세로로 배열되어 있고 전화 수신 정도만 할 수 있는 수준이었던 전작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이렇게 커지면서 화면을 열지 않아도 정보를 담아낼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접은 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삼성페이도 지원하고 메시지 확인과 사진 및 동영상 촬영도 가능해서 전작과 비교해서 많이 변화했습니다.
동글동글한 느낌이 들던 사이드 부분을 보면 좀 더 각지게 되면서 기존보다 더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그러면서 디스플레이를 감싸고 있던 베젤도 얇아졌고 디스플레이의 주사율도 향상되면서 영화, 드라마, 게임 등을 하는데 있어서도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딱 보기에 디자인 개선도 있지만, 내부적으로 변화된 것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못지않은 크기에 더해 최상위 제품에 걸맞은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는데, 화면 주사율이 120Hz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주사율은 화면이 1초에 깜빡이는 정도를 나타내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화면이 부드러워집니다.

 

그리고 방수 지원을 갤럭시 Z폴드3와 동급으로 지원하고 있어서 생활 속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의 단점으로 꼽히는 접히는 부분의 주름은 거의 신경 쓰이지 않는 수준으로 화면을 크게 기울이거나 지나치게 어두운 콘텐츠를 표시하지 않는 이상 주름의 굴곡이 크게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있을텐데, 삼성 갤럭시Z 플립3 256GB 102만원 휴대폰 성지 찾는다면 큐텐에서 할인 중이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구매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