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하면 홍미노트 시리즈, 레드미 시리즈 등 많은 가성비 시리즈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  최근 샤오미 새로운 포코폰 M3 출시를 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포코폰의 핵심은 성능이라고 볼 수 있는데,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가성비를 강조한 스마트폰을 만들어왔으나 
내부 사양이 플래그십에 비해 뒤떨어진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즉, 가격이 저렴한 대신 빠른 퍼포먼스 등은 양보해야 한다는 인식이 강했죠.

 

포코폰은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준의 퍼포먼스를 맞추다 보니 만족도가 항상 높았는데, 이번 샤오미 포코폰 M3 역시 그런 부분이 작용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대비 스펙이 훌륭한 것은 아니지만, 가성비 스마트폰 찾는 분들이 보기에 좋습니다.

 

스펙을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62, 4GB RAM, 저장공간은 64GB / 128GB 선택이며 6.53인치 FHD+(1080x2340) 해상도의 IPS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60Hz 주사율을 지원하며 고릴라 글래스 3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microSD 슬롯이 지원되어 최대 512GB까지 저장공간을 확장할 수 있으니 저장 공간에 대한 고민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품의 전면에는 800만화소의 카메라가 물방울 노치 형태로 탑재되어 있으며 후면 카메라는 4800만 화소 메인카메라 (f/1.79),  200만 화소 접사카메라 (f/2.4), 200만 화소 깊이 센서(f/2.4)로 3개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넉넉한 6,000mAh이고 18W 고속충전 및 18W 출력 지원으로 빠른 충전도 가능합니다. 대기 시간을 보면 583시간이고 40시간 연속 통화, 196시간 연속 오디오 재생, 17시간의 연속 비디오 재생이 가능한 정도라 넉넉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충전용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을 가지고 보조배터리처럼 다른 IT 기기 제품을 18W 고속 충전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보면 자체 배터리가 여유 있어서 이런 기능을 넣지 않았나 싶습니다.

가격이 10만원대라서 20만원 언더로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극강의 폰으로 세컨폰, 아이들을 위한 학생폰 정도로 적당한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포코 시리즈 형태를 유지하고 카메라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를 주었는데, 카메라 부분때문에 변화를 했다고 보면 됩니다.

 


지문인식 센서는 제품의 측면에 탑재되어 있고 저가형 제품이지만 스테레오 스피커도 탑재되었고  3.5mm 이어폰 단자도 있어서 음악 듣기에도 좋을듯 싶습니다.
그러니 가성비 좋은 학생폰 찾는다면 살펴봐도 좋을 것입니다.

 

구매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