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TV직구 비중을 살펴보면, 60인치 이상이 전체의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국내 UHD 상용화에 따라 이전보다 UHD TV 가격대가 낮아지고 집에서 보는 TV 제품을 찾을때도 더 크고 고사양의 TV를 찾는 분들의 수요도 같이 증가하고 있기때문입니다.

 

 

기존에는 TV 구매시 거리를 따져야만 했지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은 화질이 좋아지면서 굳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65인치, 75인치 제품 구매할때는 꼭 따져봐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보통 포장 이사를 하게 되면 65인치 제품은 포장 이사가 가능하지만, 그 이상의 인치는 별도 제조사 배송 요청을 해야합니다. 그러므로 이사를 오랫동안 계획하지 않거나 추가 비용을 고려하는 경우라면 65인치 TV가 좋습니다.

 

동일한 사양의 TV를 구매할때는 국내보나 직구 가격이 무척이나 저렴하니 계속 찾게 되는데,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A/S 기간입니다. 직구 제품은 국내에서 A/S 1년이고 국내에서 구매한 제품은 2년이 무상입니다. 그외에 유상이 되면 결국 직구와 큰 차이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이점이라면 셋톱박스 시청을 하지 않으면 UHD 수신을 못할 수 있다는 점인데, 대부분 가정이 IPTV를 보고 있어서 셋톱박스 이용을 하기 이것도 큰 걸림돌은 되지 않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보면 가성비 측면에서 보면 65인치 TV 추천 제품을 선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2020 블랙프라이데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라면 LG TV인데, 4K 스마트 UHD TV AI ThinQ 제품인 2020년형 65UN8500AUJ 모델 괜찮습니다.

 

7천번대 모델로 아니고 8천번대 모델이라는 점에서 좋은데, 보통 LG TV를 선택할때는 숫자가 높은 제품이 좋습니다.

 

우선 LG는 크게 OLED, NANOCELL, 일반 UHD로 구분이 됩니다.  당연히 OLED, NANOCELL 제품 라인업이 더 비쌉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일반 UHD 제품 군에서 가장 높은 등급 제품이라는 점에서 괜찮습니다. 사실 나노셀 등급도 9천번대 이상이 아니면 그 효과가 크지 않으니  일반 UHD 제품이지만 8천번대 제품이라 좋습니다. 즉, 눈높이를 낮추고 보급형 라인에서는 꽤 매력적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물론 돈의 여유가 있다면 제일 좋은 OLED를 쓰겠지만, 최근 나오는 TV를 보면 보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더구나 가격대가 관부가세, 배송비 포함에서 110만원대이니 착한 가격으로 이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큐텐에서 구매 시에는 쿠폰 적용을 할 수 있는지, 카드 할인 등 확인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구매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지니 2021.01.15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당 제품 넷플릭스가 안 돼서 당황했어요. 반품도 안 되고.

    • BlogIcon 정민파파 2021.01.15 2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해외직구 제품은 다이렉트가 아니라 셋톱박스 지원을 통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제품 역시 셋톱박스에서 넷플릭스를 지원해야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화면 미러링이 지원되면 스마트폰 미러링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방법일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