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국내 정식 출시 예정인 아이폰12 가격은64GB 모델 107만8000원, 128GB 모델 115만5000원, 256GB 모델 128만7000원이고 아이폰12 프로 가격은 128GB 모델 134만2000원, 256GB 모델 147만4000원, 512GB 모델 173만8000원입니다.  그런데, 노예 계약이 싫은 분들은 자급제폰 구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애플 아이폰 12 경우는 사진 품질도 더 개선되어 아이폰 사상 가장 빠른 f/1.6의 조리개 값을 적용해 사진 및 동영상에서 27% 개선된 저조도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야간 모드에서 더 밝아진 사진과 좋아진 명암대비 효과, 딥퓨전 사진의 풍부해진 질감과 노이즈 개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AP는 A14 바이오닉 칩으로 A14 칩의 CPU 성능은 전작 대비 40% 개선됐으며, 그래픽 성능은 30% 향상되었습니다.  콘솔급 게이밍 경험, 강력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라피 기능 등이 가능하며 배터리 사용 시간도 우수한 편입니다. 

 

그런데 국내 발매보다 홍콩판 등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제법 많습니다. 카메라 무음 기능을 지원하기때문에 많이 선호하는 편이죠

사실 가격이 국내 발매보다는 비싼편이지만, 홍콩에서 출시하는 모델은 카메라로 촬영시 찰칵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소리가 들리면, 본의 아니게 주목을 끌게 되니 그런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홍콩판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언락폰이라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홍콩에서 발매한 휴대폰이지만, 한국에서 기존해 사용하던 휴대폰의 심카드를 홍콩에서 구매한 휴대폰에 꽂으면 바로 개통이 됩니다. 

 

결국 자급제폰처럼 사용하니 통신사에 개통하기 위해 갈 필요가 없습니다. 5G 요금제를 굳이 안 써도 된다는 점이 매력일 것입니다. 

 

또한 여러나라를 여행할때, 아이폰12 홍콩판 휴대폰 경우에는 그 나라의 심카드를 사서 끼워도 되니 걱정이 없습니다. 


아이폰의 대부분은 중국에서 생산이 되어 배송도 더 빠른 편입니다. 미국 애플 공홈에 주문을 했더라도, 재고가 없으면 중국 발송 → 대만 (경유지) → 미국 → 한국으로 오기때문입니다. 홍콩판은 중국 → 홍콩 → 한국이기때문입니다.


그리고 큐텐에서 판매중인 제품은 관부가세 포함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구매해도 추가 비용이 없다보니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제품 구매 후기를 봐도 평가도 좋은 편입니다.그러니 아이폰12 자급제폰 제품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구매 시 쿠폰이나 토스 쿠폰 등을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토스 결제 이벤트로 5% 할인 추가이 진행 중이니 기존 큐텐 쿠폰과 같이 이용해보세요

 

구매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