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새로운 AP인 A16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고 있는데, A16 바이오닉은 4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된 최초의 애플 AP로, 6코어 CPU와 5코어 GPU로 구성되어 있는데, GPU 성능이 개선된 A15 바이오닉 칩셋과 확실한 차이점을 가진 애플 아이폰14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폰14 시리즈는 일반 모델과 고급 모델인 프로 시리즈로 나눠 출시되었는데, 각 모델 별로 6.1인치와 6.7인치 모델로 화면 크기 외에는 대부분 성능이 모두 동일합니다. 

6.1인치(15.4cm) 사이즈 아이폰14, 그리고 6.7인치(17cm) 디스플레이를 갖춘 아이폰14 플러스입니다. 물론 아이폰14 플러스는 애플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한 모델로 이 AP는 지난해 아이폰13 프로 모델에 들어간 칩입니다.

 

그러다보니 아이폰14 프로 또는 아이폰14 프로맥스 제품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 제품은 디스플레이 부분 변화가 있는데, M자 탈모 모양의 노치에서 벗어나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으로 부여되어 전면 카메라와 트루 뎁스 카메라를 탑재하면서 편의성을 증가시키는 기능으로 변화하였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앱에 따라 여러 크기와 모양으로 확장되며 일종의 알림창 역할을 하는데, 단순한 알림창의 역할만 하는 것도 아니라 알림이 오게 되면 이를 터치해 간단한 조작도 가능합니다. 음악 앱이라면 다음 곡이나 이전 곡으로 넘어가거나 일시 정지 등을 할 수 있는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애플 아이폰14  경우 카메라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는 픽셀 4개를 묶어 하나의 쿼드 픽셀로 그룹화해 전작인 iPhone13 Pro 라인업의 카메라 보다 4배 더 많은 빛을 포착할 수 있는 쿼드 픽셀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진 프레임 조정하더라도 해상도는 그대로 유지하고 48MP 해상도의 ProRAW 포맷으로 촬영하면, 화질은 더욱 선명해지고 노이즈는 더 줄어들어 디테일을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어 카메라 성능을 높여주는 장점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4 시리즈 모두 탑재된 기능인 액션모드가 있어서 일반이나 플러스를 선택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카메라를 든 사람이 피사체를 따라 나란히 뛰거나 움직이고 있어도 이 액션모드를 활용하면 흔들림 없이 깔끔한 동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등으로 인해서 국내 구입과 다르게 홍콩판 경우는 무음카메라 지원을 해서 꾸준히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큐텐에서 홍콩판 할인 구매를 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상세 보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