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제는 TV를 고를때 65인치 이상 제품을 많이 찾습니다. 과거에는 거리가 가까우면 안되었지만, 최근 출시되는 모델은 화질이 좋기때문에 그럴 걱정이 줄었습니다.

 

더구나 OTT 이용 등을 많이 하다보니 더 큰 화면에서 콘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경향이 많아지면서 75인치 티비 제품을 많이 찾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삼성 QLED TV 제품을 구해하실 분들에게 꾸준하게 인기있는 모델 중 하나가 바로 삼성 QLED 4K TV 1등급 KQ75QA65AFXKR 모델입니다. 2021년 모델이지만, 가성비가 좋아서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크기는 가로 1677mm, 세로 960mm, 깊이 27mm(스탠드 제외)이고 에너지 효율은 1등급이며, 소비전력은 230W입니다. 

지원 단자는 HDMI(전체) 3개, USB 2개, eARC를 지원하며, Wi-Fi, Wi-Fi 디렉트, LAN, 옵티컬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자체 사운드외에 홈시어터 설치 등도 옵티컬 단자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퀀텀 4K Lite이며, 고화질 비디오 콘텐츠를 보다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한 영상 기술 중 하나 HDR10+와 High Dynamic Range (HDR) 비디오 기술을 개선한 HLG를 지원하고 있어서 더욱 생생하고 현실적인 이미지로 즐길 수 있습니다.

 

HDR10+와 HLG는 고화질 콘텐츠를 보다 생생하고 선명하게 표현하는 기술로 TV 시청시 보다 실감나는 화질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퀀텀 4K Lite는 삼성전자에서 개발한 TV 화질 개선 기술 중 하나인데, 퀀텀닷(QD) 기술을 활용하여 UHD(4K) 해상도의 화면에서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색감을 표현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퀀텀닷 기술은 광량과 색상을 정밀하게 제어하여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색감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LCD TV에서 사용되며, 백라이트의 조절을 통해 화면의 명도와 색감을 제어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퀀텀닷 기술과는 달리 LED 백라이트를 직접 조절하여 더욱 높은 명암비와 생생한 색감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UHD 해상도의 화면에서도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색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로 콘텐츠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사율은 60Hz이며, 업 스케일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TV도 주사율이 120Hz 제품도 많이 나오지만, 게이밍 전용으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 60Hz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별도로 게임 지원을 위해서 ALLM, 엑스박스 클라우드, 지포스 나우, 게임 모드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 ALLM(자동 저 지연 모드)은 게임을 할 때 렉을 최소화하여 빠른 반응성을 보장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엑스박스 클라우드와 지포스 나우는 클라우드 기반 게임 스트리밍 기술로 인터넷을 통해 고화질 게임을 즉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니 주사율은 낮지만 게임을 즐기는 것도 문제 없어 보입니다. 

 

여기에 돌비 디지털, 인공지능, 블루투스 오디오 스피커 2.0채널로 구성되어 있고 출력은 20W를 지원하며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에서 재생되는 음악을 TV 스피커를 통해 듣는 기능인 블루투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도 가성비 TV 추천 제품으로 괜찮습니다. 그러니 가성비 75인치 티비 제품을 찾는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직구 경우도 국내에서는 A/S 1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정식 구매도 2년이라는 점에서 보면 최근 제품의 안정성 측면에서 본다면 중소기업 제품보다 대기업 직구 제품이 더 좋을 것입니다.  

 

상세 보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