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실 최근에는 국내 출시 가격보다 해외 직구 가격이 매력적으로 다가온 적이 없습니다. 더 비싼 것을 알고도 구입을 하곤 하는데, 해외 제품의 경우 국내 제품과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인데, 한동안 나라별로 선택을 해야 했지만 지금은 대부분 미국 공홈 또는 홍콩 아이폰을 많이 구입하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가격차이가 엄청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이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홍콩판 아이폰13 경우는 무음카메라 그리고 듀얼 SIM을 제공하기 때문에 듀얼 심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찾게 됩니다.

 

해외 직구로 아이폰13 미니, 프로 같은 제품을 구입했다고 하더라도 국내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은 물론이고 동일한 리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폰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리퍼를 받을 경우 국내 출시한 단말기로 교체하여 받을 수 있어서 처음부터 이런 부분에 대한 동의서 작성하면 아무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나온 홍콩판 아이폰13 미니 제품은 나노심 + eSIM으로 구성되어 있고 나머지 아이폰 13 프로맥스 등 시리지는 듀얼 물리적 유심인 나노심 2개로 구성된 형태입니다.

eSIM은 물리적 유심과 달리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에 기본 내장돼 있어 소프트웨어로 사용자가 요금제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고 하나의 스마트폰에 유심을 2개 꽂을 수 있는 듀얼심은 물리적인 유심을 2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2개의 번호 및 복수의 통신사 요금제를 쓸 수 있다는 뜻인데, 그러면 업무용 스마트폰을 따로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또한, 사정상 본인이 2개의 번호를 써야 한다면 폰을 2개로 만들지 않고 사용하니 좋습니다.

반대로 보면 해외에 나갈 때 듀얼을 지원하니 유심을 바꿔 끼지 않아도 한국에서 오는 전화와 문자를 모두 받으면서 현지의 유심을 이용하면 저렴한 데이터 요금을 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무음의 메리트 때문에 선택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여행 다니면서 카메라 소리 촬콱 촬콱 거리면 왠지 눈치 보일때가 많지만, 조용히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눈치를 보지 않기도 합니다.

아이폰13 시리즈는 전작과 비교해 외관상 변화가 크진 않지만 CPU 처리 성능을 최대 50% 개선한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성능을 개선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카메라 기능도 향상이 되어 사진 및 영상 퀼리티가 좋습니다.

 

미니 모델의 색상으로는 일반과 동일하게 미드나이트, 블루, 핑크, 스타라이트 레드 등이 있습니다. 프로와 프로맥스는 그래파이트와 퍼시픽 블루 등으로 출시가 되어 미니와 일반 시리즈하고와의 고급화를 차별두었습니다.

아이폰13 미니모델은 5.4인치의 크기로 나왔으며 133g의 무게가 나가고 반면 프로는 6.1.인치 19.5:9 비율과 203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맥스는 6.7인치, 19.5:9 비율, 238g의 무게인데, 스펙이 높은 만큼 프로급은 조금 더 무게가 나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의 효율성 향상과 카메라 성능 개선 등을 이유로 이미 해외에서도 아이폰13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어서 애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 듀얼심과 무음카메라 특징을 살리고 싶다면 홍콩판 아이폰13 제품을 살펴봐도 좋을 것입니다. 



제품 구매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