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성비 좋기로 소문이 난 제품으로 유명한  샤오미, 그중에서도 특히 가성비가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진 스마트밴드 미밴드 새로운 모델  공개에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 샤오미 미밴드5 제품은 기존의 뛰어난 가성비는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샤오미 미밴드5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는 조금 달라졌는데,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코어와 밴드의 폭이 동일하지만 
미밴드5는 밴드보다 코어의 폭이 좀 더 넓어서 바깥쪽으로 돌출된 형태입니다.  그러면서 두께도 좀 더 두꺼워 보입니다.

 

샤오미 미밴드5 스펙 부분을 보면 블루투스 5.0, NFC모델_NFC마이크 탑재, 무게_11.9g/12.1g
125mAh, 11인치 아몰레드 126x294, 지원모델_안드로이드5.0/ios10.0, PPG심박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코어 형태는 타원형으로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디스플레이를 덮고 있는 강화유리는 좀 더 부드럽게 곡면을 하고 있어서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격 대비 디자인은 역시 갑인듯 싶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만 커진 것이 아니라 해상도도 높아져서 미밴드4의 120x240 픽셀에서 미밴드5 경우는 126x294 픽셀로 높아졌으며,  화소밀도도 약 290ppi로 기존의 282ppi보다 촘촘해져서 더 보기가 좋아졌습니다. 그러면서 디스플레이 밝기도 최대 400nit에서 450nit로 높아져서 야외 시인성도 좋아졌습니다.

 

충전 방식도 좀 더 편리하게 개선되었는데, 기존의 모델이 충전하려면 밴드에서 코어를 분리해서 충전기에 끼워서 충전해야 하니 불편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미밴드5 부터는 충전기를 훨씬 작게 만들어서 마그네틱 충전방식을 적용하고 있어서 밴드에서 코어를 굳이 빼내지 않은 상태로 충전할 수 있어서 충전 부분은 휠씬 편하졌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명탐정 코난이나 하츠네 미쿠, 신세기 에반게리온, 네모바지 스폰지밥 등 다양한 캐릭터가 포함된 100개 이상의 테마가 제공된자는 점도 좋은데, 여기에 8가지 색상의 밴드를 선택할 수 있어서 조합을 하게 되면 1000가지 이상의 개성적인 구성도 가능합니다.

 


Mi band 5 경우는 실내수영, 스피닝 바이크, 일립티컬 트레이너, 야외 조깅, 라이딩, 트레드밀를 비롯하여 요가와 로잉 머신, 줄넘기 등을 추가해 총 11가지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서 운동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기존의 24시간 심박측정 기능이나 수면 측정 기능 등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으며, 알고리즘과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로 측정 정확도를 50% 이상 높였습니다.

 

여기에 또 하나 추가된 기능은 여성 건강 체크 기능으로, 생리 기간과 배란기 측정 기능이 더해졌으니 더욱 스마트한 기능때문에 구매해도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3세대에서 4세대로 넘어갈때도 업그레이드된 점이 많아서 4세대 모델도 충분히 좋았지만, 이번 5세대 제품을 보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에서 관심이 갑니다.

화면 사이즈가 더 커진 것 외에는 디자인이 비슷하지만, 컬러는 더 다양하게 출시되었고 기존 대비 PPG 센서 정확도가 50% 향상되었기 때문에 심박수 관련 측정이 더욱 정확해졌습니다.

 

 


글로벌 버전도 있지만, 한글판 패치 버전이 큐텐에서 판매중이니 관심있는 분이라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배송으로 판매되니 가격도 착해서 좋습니다. 

Mi band 5 구매 바로 가기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