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제는 개인 위생을 관리하는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공중 위생은 물론, 아니라 개인 위생도 중요합니다.  손에 묻은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 손세정제 등이 많이 사용하고 있고 외출 후에는 옷에 달라붙은 미세먼지까지 제거하기 위해서 의류관리기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우리 손이 가장 많이 가는 제품은 어떻게 관리하고 있을까요? 예를 들어서 안경이나 목걸이, 장신구는 물론이고 휴대폰 케이스 같은 경우는 외부에 잘 노출되고 있으니 관리를 못하는 실정입니다.

 

보통 안경은 안경점 같은 곳을 방문하면 세척 서비스를 받기도 하지만, 내가 집에서 꾸준하게 세척할 생각을 잘 못합니다. 그런데, 최근 위생 관리 중요성이 대두 되면서 이제는 집에서 편리하게 세척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안경점이나 액세서리 매장에서 사용하는 세척기를 가정용으로 축소시킨 것 같은 제품을 찾다보니 요즘 주목 받는 제품이 샤오미 초음파 세척기 입니다.

 

지금 큐텐에서는 2만원대 무료배송 중이니 그동안 필요했던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보통 초음파는 주파수가 20kHz를 넘어, 사람들이 청각을 통해 들을 수 없는 음파를 말하는데, 사람 귀로 들을 수 있는 일반적인 음파의 주파수는 일반적으로 16Hz~20kHz에 그치지만, 초음파는 모기 같은 해충의 퇴치에 이용되거나, 건물의 안전성이나 수명 등을 조사할 때, 태아의 형상을 보기 위한 검사기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가운데, 초음파를 활용한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요즘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초음파 세척기 제품입니다.

가정용 초음파 세척기는 캐비테이션 현상의 원리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사이즈를 대폭 줄이고 가격대를 낮춘 제품이 많은데, 크기는 작지만 초음파 세척 원리를 활용해서 물건들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에서 만든 가정용 초음파 세척기 제품도 안경만 아니라 시계, 귀걸이나 여러 액세서리, 면도기 등 다양한 물품을 세척할 수 있습니다. 진주 등 초음파에 의해 손상이 될수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사용전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는 등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너무 고가의 제품을 세척하는 것은 사실 권장하지 않습니다.

 

물론 값비싼 산업용과 비교하면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다소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것은 현실입니다. 이 부분은 샤오미 초음파 세척기 단점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오염물질은 충분히 제거할 수 있고, 물로만 세척하는 것보다 구석구석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에 포인트를 둔다면 다를 것입니다.

안경 한 개 들어가 정도의 크기이니 집에서사용 후 보관하기도 편한데,  전원 버튼을 켜면 손쉽게 제품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안경을 쓰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진동자가 판에 진동을 일으켜 물에도 파동이 일어나 안경을 닦아주는데, 이때 물을 이용해서 아주 빠른 진동을 더해 조그마한 먼지와 오염 물질을 제거해 손으로 닦기 힘든 디테일한 부분까지 말끔하게 씻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니 손으로 닦는 것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 입장에서 보면 무료 배송 2만원대 가정용 초음파 세척기 제품으로 샤오미 제품 괜찮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세척기 구매 바로 가기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