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근 출시되는 복합기, 프린터의 30% 이상은 무선 기능이 탑재된 제품인데요. 무선 기능을 탑재한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의 가격 차이도 크지 않으니 이왕 구입하려고 한다면 무선복합기, 무선프린터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무선 공유기가 이제는 가정집에 하나씩은 모두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에 프린터를 연결하려고 하면 유선으로 컴퓨터와 연결이 되어 있고 이를 출력하는 방식이 많았으나 무선을 지원하는 모델은 유선 연결 없이 상시 연결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덕분에 집 안 어디에서나 무선으로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고 이때, PC 없이 무선을 지원하는 노트북, 스마트폰으로 작업한 문서를 유선 연결 없이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무선프린터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삶의 어려 가지를 편하게 만들어주게 되는 만큼 가격차이가 없다면 무조건 무선을 지원하는 모델이 좋습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집에서 데스크톱 PC를 꼭 써야 하는 필요성이 줄다 보니 없는 가정이 많습니다. 출력은 해야겠는데, PC가 없어 설치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난감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출력만 하기 위해서 집근처를 찾아보면 그리 많지 않고 비용적으로 볼때도 집에 하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더구나 재택근무로 인해서 회사와 집의 구분도 줄어들고 있고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학교, 학원 등에서 내주는 과제를 출력하기 위해서 필수로 챙겨야 하는 것이 바로 프린터, 복합기 일 것입니다.

 

 

기서 잠깐! 우리 집은 복합기, 프린터 둘 중에 무엇이 필요할까? 고민한다면 구분을 해보면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는 인쇄를 해주는 장치로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를 종이에 출력하거나 이미 출력된 이미지를 복사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복합기는 그러한 프린터 기능에 다른 추가적인 기능이 더해진 것을 뜻하는데, 대표적인 기능이 스캔과 팩스입니다. 차이점을 쉽게 이해를 하기 위해서는 스캔이 불가능하면 프린터라고 부르고 스캔이 가능하면 복합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간단하게 차이점을 말할 수 있는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둘의 가격 차이 컸지만, 이제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용이한 소형 복합기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어서 이왕이면 복합기를 쓰라는 추천이 더 많기도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캐논 G3971 무한잉크복합기 역시 그런 제품입니다.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제품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복사와 스캔까지 할 수 있고 빌트인 방식으로 정품 잉크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와이파이가 가능해 어디에 두어도 불편하지 않고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전면을 보면 1.35인치 LCD가 탑재되어서 복사, 스캔 등 기능을 손쉽게 선택하고 시작할 수 있는데, 화면도 밝아서 누구나 한눈에 알아보고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이렇게 전면에 LCD가 없으면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해서 설정 등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지만, LCD가 있으니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즐 점검, 청소, 정밀 청소, 프린트 헤드 정렬 등의 유지 보수에 관련한 기능도 LCD 화면을 보고 쉽게 조작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면 유선 연결 없이 블루투스를 이용해 무선 출력을 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가 아닌 아이폰을 사용해도 에어프린트 기능으로 엄청 쉽게 출력할 수 있어서 아이폰 유저들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2.4GHz 또는 5GHz 와이파이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무선 LAN 암호화 기술과 암호화 통신 프로토콜 적용이 되어 있어서 보안면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업무와 관련된 문서도 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용 무한잉크복합기 제품이지만, 후면 트레이를 사용하면 최대 100매까지 급지 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대량 인쇄 작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인쇄 속도가 비교적 빠른 레이저 제품은 초기 구입 비용이 높고 토너 유지비가 비싸면서도 이미지나 사진 출력 성능이 떨어지다 보니 캐논 G3971 무한잉크 프린터 제품 같은 것이 효율성이 좋습니다. 레이저만큼 출력 속도는 아니지만, 흑백은 30.0ppm/11ipm, 컬러는 12.0ppm/6ipm, 고속모드 사용 시 흑백은 1분에 30장 그리고 컬러는 1분에 12장 출력을 할 수 있어서 출력 속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지관리 측면도 따지고 구입하는 것이 좋은데, 이 제품은 잉크 잔량도 외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빌트인 방식으로 언제 추가를 해야 할지 쉽게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캐논 경우 정품 무한잉크 복합기 외에는 비정품 개조 제품이니 반드시 정품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정품 카트리지 잉크가 많이 비싸다 보니 컬러 출력이나 복사를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무한잉크복합기 제품이 인기인데요.

 

 

잉크만 구매해서 채우면 되니 유지 보수 비용이 적게 들어갑니다. 더구나 이 제품은 4색 컬러 모델이라서 합리적인 비용만으로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출력 외에 사진 출력 퀄리티도 좋기 때문에 포토프린터 추천 제품이 아니지만, 포토프린터 활용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용지만 구입해서 사용하면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출력 양도 좋은데요. 흑백 최대 6000매, 컬러 최대 7700매 출력을 지원하고 있고 이코노미 모드 사용을 하면 흑백 최대 7600매, 컬러 최대 8100매 출력을 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출력도 가능합니다.

정품 잉크 기준 색상당 1만 원대 구입할 수 있으니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모델을 찾는다면 가성비가 괜찮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모바일 무선 프린터 추천 이유를 살펴봤는데요. 가격 차이가 크지 않는 상황이라면 모바일복합기 모바일프린터 지원 모델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캐논은 카메라 브랜드로 유명한 만큼 카메라와 관련된 기술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스캔, 복사, 출력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제품 만족도도 좋아서 저 역시 만족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인 인쇄 품질은 아이 시험 기출문제나 학원교재 등을 프린트해 보니 만족할 수준이었고 프린팅 속도도 느리지 않고 빠른 편이라서 좋습니다. 그러니 무선 방식의 무한잉크복합기 추천 제품을 찾는다면 캐논 G3971는 물론이고 관련 라인업 제품을 살펴봐도 좋을 것입니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가정용이나 사무실에 놓고 사용하기 좋으며 상황에 따라 위치를 바꿀 때도 부담 없으니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캐논 프린터 복합기 G3971 정품 무한잉크 복합기 컬러 잉크젯 프린터 N도착보장 : 캐논공식판매처

프린터, 복합기, 캐논프린터, 캐논복합기, 무한잉크복합기, 무한잉크프린터, 정품무한잉크복합기, 가정용프린터, 사무용프린터, 가정용복합기

smartstore.naver.com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과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