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UMPC(Ultra-Mobile Personal Computer)란 이름을 한번쯤 들어봤을텐데요. 매우 작은 휴대용 PC를 의미합니다. 시장에는 2000년대 중반을 전후해 등장했는데, 당시에는 디자인은 예뼜지만, 성능이 워낙 낮아서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후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UMPC 등 휴대용 게임기 시장의 성공 가능성은 증명된 상황이 되면서 점점 다양한 제품이 나왔습니다. 아마도 아시는 분들이라면 아시는 스팀 플랫폼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UMPC 형태의 휴대용 게임기 스팀덱 역시 이런 제품입니다.

 

 

스팀덱 프로세서는 AMD 라이젠 4코어 8스레드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16GB 메모리를 갖추고 배터리는 40Wh를 탑재해 최소 2시간에서 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7인치 HD(1280x800)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고  좌우에 조작을 위한 조이스틱이 함께 연결된 타으로 무게도 669g로 휴대성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만큼 큰 히트를 못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핸드헬드 게임기 시장에 등장한 제품이 바로 레노버 리전고 Legion Go 휴대용 게임기 제품인데, 강력한 AMD 라이젠 Z1 익스트림 프로세서와 16GB7,500MHz LPDDR5X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하면서 스팀덱보다는 Asus의 ROG Ally와 비슷한 성능을 갖췄고, 동시에 100만 원 초반 타협적 가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실내와 야외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PC인데, 운영체제(OS)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을 채택했으며, 
8.8인치 디스플레이와 조이스틱, 분리형 컨트롤러도 적용했습니다.

 

 

16GB LPDDR5X 메모리, 512GB PCle Gen4 SSD 저장장치를 장착했으며, 최대 1TB까지 지원하며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2TB 용량을 추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WQXGA 해상도와 16:10 화면비, 144Hz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어서 게임을 하기에 좋습니다.

 

 

여기에 최대 500니트 밝기, DCI-P3 97% 색재현율을 구현하며, 10 포인트 멀티 터치스크린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서 컨트롤 부분도 좋습니다.

 

 

화면 양 옆에 장착된 트루스트라이크 컨트롤러는 닌텐도 스위치처럼 필요에 따라 분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본체를 킥스탠드로 세우고 별도의 컨트롤러를 조작하는 것처럼 사용하거나 우측 컨트롤러를 자석으로 탈착되는 컨트롤러 베이스에 부착해서 마우스처럼 활용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트랙패드와 대형 D패드, 10개에 달하는 숄더 버튼, 트리거, 그립 버튼 등 다양한 기타 입력 장치를 제공하고 있고 발열 제어 기술인 콜드프론트 냉각 기술도 탑재했으며 최대 30W TGP를 지원합니다. 

 

 

일부 데스크탑 PC에서도 구현하기 힘든 QHD 해상도 144 프레임을 기기에서 구현하고 있으니 게임을 하기에 더 없이 좋습니다.

 


강력한 기본 스펙과 성능 조절 옵션을 통해 다양한 유저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유연한 기기인데, 지금 큐텐을 통하면 좀 더 합리적인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이라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Qoo10-Global – 글로벌 패션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쇼핑공간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리전고 Legion Go 핸드헬드 휴대용 게임기 16+512GB 8.8인치 관부가세포함/무료배송🎮:컴퓨터/게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

www.qoo10.com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