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연말연시가 다가오니 부쩍이나 바쁘게 움직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재택근무나 온라인수업 등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집에서 작업이나 학습 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두기 뒤해서 이것저것 챙기는데, 그중에서 가정용 프린터 및 복합기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우리가 인쇄 기능만을 갖는 제품을 찾는다면 프린터, 인쇄 기능에 추가하여 스캔이나 복사를 지원하면 복합기 제품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인쇄 작업 외에도 스캔 기능을 통해 복사 작업 및 이미지 파일 생성 작업을 할 수 있는 범용성 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가정용 복합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금액으로 기본적인 문서나 컬러출력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프린터 추천 제품이 좋고 프린터기 기능에 스캔, 복사, 팩스 등 기능이 필요하면 복합기 추천 제품이 좋습니다. 이때 스캔, 복사 기능만 추가된 제품이 가성비가 더욱 좋아요.

물론 제품 선택 시 본인의 작업 스타일이나 인쇄 형태에 따라서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결정하면 되는데, 이렇게 선택하고 나서 결정하는 것이 레이저, 잉크젯, 무한잉크 방식으로 구분이 됩니다.

 


과거에는 잉크젯 프린터 복합기 금액대가 레이져 프린터 복합기 제품에 비해 낮은 반면에 동일한 인쇄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가성비 측면에서 많이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카트리지 방식의 잉크젯 프린터는 카트리지 자체의 금액도 상당히 높다 보니 이를 선택하기 어렵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대안으로 나온 것이 개조하여 대용량 잉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만든 무한잉크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개조하면 고장날 때 수리가 안되니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크게 3가지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레이저
잉크젯
무한잉크
특징
상대적으로 높은 금액대
보통부터 저렴한 금액
 
보통부터 저렴한 금액
인쇄 비용 높음
장당 출력비용은 조금 비싼 편 
인쇄 비용 가장 저렴
인쇄속도 빠름
인쇄속도 보통
인쇄속도 보통
문서인쇄 강점
사진인쇄 강점 (전용지 사용)
문서,사진 절충 모두 가능
유지 관리
방치해도 (거의) 문제 없음
방치 시 헤드 노즐이 막힘
방치 시 헤드 노즐이 막힘
소모품 교체비용 높음
소모품 교체비용 보통
소모품 교체비용 저렴

 

일반적으로 출력 방식에 따라 레이저와 잉크젯으로 구분하고 잉크젯은 다시 일반 잉크젯과 무한잉크로 구분하는데,
이때 출력방식은 같고 충전방식이 다른 형태입니다.
 


일반 잉크젯은 카트리지 자체를 교체하고 무한잉크는 카트리지 교체없이 잉크 원액을 추가하니 유지 관리 차원에서 보면 한번 구입하고 나서 잉크값이 저렴해서 좋습니다. 

출력속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레이저 복합기 제품이 좋은데, 가끔 프린트만 하면 흑백레이저 제품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문서를 아주 가끔씩 출력만 할 뿐 스캔이나 복사 기능은 필요하지 않는다면 잉크젯 프린터 추천, 문서를 아주 가끔 출력하지만 스캔이나 복사기능은 필요하거나 필요하면 잉크젯 복합기 추천, 스캔이나 복사기능도 필요하고 출력 횟수나 양이 어느정도 이상으로 꾸준하게 사용한다면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제품이 좋습니다. 

 


어떤 제품을 구입해도 장당 인쇄 비용 즉, 유지관리 측면을 충분하게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하다는 경제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많지 않아도 꾸준하게 출력한다면 토너 금액이 비싼니 무한잉크 복합기 제품이 좋습니다. 

 


물론 프린트 헤드의 노즐이라는 곳에서 액체인 작은 잉크방울을 분사하기 때문에 너무 장기간 방치를 하면 막힐 수 있거나 고장이 나기도 합니다. 그러니 노즐 막힘을 막기 위해서는 가끔씩만 동작을 해도 되니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관리를 얼마나 잘하느냐의 차이가 있겠지만 정품 잉크를 사용하는 쪽이 노즐 막힘이 덜하니 정품 구입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선택하게 되는데, 캐논 G3971 가정용 복합기 제품 같은 경우는 초기 구입 금액도 저렴하고 속도 및 인쇄품질, 유지비용 측면에서 보면 괜찮습니다. 이 제품을 가정용 복합기 추천 제품으로 소개한 이유는 관리 유지 보수 비용이 적게 들고 관리, 설치가 굉장히 쉽다는 점이 좋습니다. 

 


특히, 공유기의 신호만 닿으면 네트워크 내에 있는 모든 PC, 노트북, 스마트기기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즉, 집에 PC나 노트북이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출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유선랜 연결도 가능해서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일상 생활 대부분을 하다보니 가정집에 PC와 노트북이 필수가 아닙니다.

 

 

그런 점에서 캐논 프린트 앱인 Canon PRINT inkjet/SELPHY or Easy-PhotoPrint Editor를 다운로드하면 문서 출력을 물론이고 사진 인화도 와이파이 연결만으로 바로 출력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 여러 가지 편집도 가능해서 괜찮습니다.  이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아닌 아이폰을 사용해도 문제 없습니다. 폰 사진을 에어프린트 기능으로 엄청 쉽게 출력할 수 있어서 아이폰 유저들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가정용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서 인쇄 속도가 비교적 빠른 레이저 제품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초기 구입 비용을 고려하고 토너 유지비가 비싸면서도 이미지나 사진 출력 성능이 떨어진다는 점에서 보면 선택지가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단순한 프린팅만 하면 흑백 레이저 제품도 있으니 무조건이라고 하지는 못합니다. 

 


후면 트레이를 이용하면 최대 100매까지 급지를 할 수 있어서 대량 인쇄 작업도 충분히 수행할 수 있고 흑백 최대 6000매, 컬러 최대 7700매 출력을 지원하고 있고 이코노미 모드 사용을 하면 흑백 최대 7600매, 컬러 최대 8100매 출력을 할 수 있어서 출력 부분도 효율적인 편입니다. 

 


특히, 유지보수 차원에서 잉크 금액도 중요한데, 정품 잉크 기준 색상당 1만 원대 구입할 수 있으니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면 레이저, 잉크젯 대비 괜찮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포토프린터 제품은 아니지만, 사진출력도 나름 좋아서 용지만 구입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여기에 이 제품은 동일 등급의 기존 캐논 프린터 제품에 비해 속도도 향상 된 제품이라서 출력 속도는 흑백 30ppm(11ipm)이고 컬러 12ppm(6ipm)으로 빠른 속도를 제공하고 있고 롤러청소, 밑판 청소, 헤드 잉크 교체, 운전 모드까지 있어서 관리하면서 사용할 수 있고 잉크 잔량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나름 가성비 제품으로 살펴봐도 좋을 것입니다.

 


특히, 캐논은 카메라 브랜드로 유명한 만큼 카메라와 관련된 기술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스캔, 복사, 출력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저 역시 사용해보니 제품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 집에서 사용할 제품으로 유지보수 차원을 고려하고 있다면 한번 보세요. 물론 제가 말씀 드린 것처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환경에 따라서 선택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이 있고 회사 업무를 집에서도 하다 보니 한달에 60~100장 정도 출력하고 있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본인의 기준을 보다 명확하게 해서 비교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가정용 프린터 복합기 레이저, 잉크젯, 무한잉크 비교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프린터 복합기 G3971 정품 무한잉크 복합기 컬러 잉크젯 프린터 N도착보장 : 캐논공식판매처

프린터, 복합기, 캐논프린터, 캐논복합기, 무한잉크복합기, 무한잉크프린터, 정품무한잉크복합기, 가정용프린터, 사무용프린터, 가정용복합기

smartstore.naver.com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 대여와 원고료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