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새해가 되면 잘 팔리는 제품 중에 태블릿이 있는데, 이는 새학기, 새해 들어 다양한 결심을 하거나 다양한 목적으로 태블릿을 많이 구입합니다. 하지만 업무용 태블릿을 제외하고는 태블릿의 사용 용도는 사실 애매하기도 합니다.

웹서핑은 스마트폰이 편리하고 업무는 PC가 편리하기 때문인데, 영화 감상 용도나 동영상 강의 용도로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보면 비싼 제품보다는 가격이 괜찮은 제품이 좋습니다.

 

 



파이어 HD 10 태블릿 제품이 바로 그런 선택지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 정식 수입되지는 않는데, 이는 아마존이 일종의 서비스 품목에 내놓은 제품이라서 정식 진출하지 않은 한국에서는 발매하지 않습니다.

중국산 태블릿과 비견될 정도로 가격 경쟁력이 좋고 스펙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마존 파이어 HD 10 2019년 최신 버전 9세대 경우 큐텐에서 10만원 초반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USB C타입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은 기본적으로 아마존 서비스를 위한 단말기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광고와 아마존 기본 런처가 설치돼 있습니다.

 

시작 화면에서 광고가 뜨고 홈 화면도 아마존 서비스 런처가 잔뜩 깔려 있고 앱도 넷플릭스나 유튜브 앱은 설치가 가능하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설치를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는 검색해보면 제거와 설치 방법이 다 있으니 따라하면 쉽게 제거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인치 풀HD 해상도에 쿼드코어 프로세서 사용해서 영상을 보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한글 지원을 기기 내에서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검색해보면 언어 한글로 바꾸는 법이 자세하게 포스팅 된 것이 있으니 보고 따라하면 됩니다.

 

두께는 좀 두껍고 제품이 날렵한 편은 아니지만 손에 잡히는 느낌은 좋고 베젤도 두툼해서 잡은 손이 화면을 가리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갤탭 등과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인강용 태블릿 추천 제품으로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동영상 강의나 영화감상, 웹서핑, 전자책 용도로 쓰기에 나쁘지 않는 만큼 동영상 강의용 태블릿 정도로 특화해서 사용하고 싶은 제품을 찾는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제품 구매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