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삼성 갤럭시 워치 시리즈는 가장 최근인 작년에 출시된 워치4 시리즈의 경우 일반과 클래식 모델로 나뉘어 출시되어 기능 보다는 소재와 디자인의 차별화로 구분되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출시한 삼성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특화된 기능에 중점을 두어 삼성 갤럭시 워치5와 삼성 갤럭시 워치5 프로 두 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 두 가지로 나뉜다. 일반 모델은 44mm와 40mm 2가지 크기가 있고, 프로 모델은 44mm 1가지 크기만 있으며 색상은 일반 모델의 경우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44mm), 핑크골드(40mm)가 있고, 프로 모델은 블랙 티타늄과 그레이 티타늄 2가지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5 프로는 하우징이 티타늄 소재로 되어있어서 내구성이 뛰어나며, 디스플레이에도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해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우징 오른쪽 측면에는 2개의 버튼이 있고, 버튼 사이에는 자그마한 구멍이 하나 있는데, 이 구멍은 마이크로, 음성통화를 하거나 음성 명령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위쪽 버튼은 전원 버튼으로, 가장자리를 붉은색으로 씌워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반대쪽 측면만 보면 아무 것도 없지만, 하우징 아래쪽 검은색 부분을 보면 스피거 있는데, 두 개의 납작한 구멍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우징 윗부분에도 기압 센서가 들어있는 구멍이 있는데, 이를 통해서 갤럭시 워치5의 기압계 기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5 프로의 기본 밴드는 20mm 표준 규격으로, 레버 스프링 바 타입을 적용해 레버만 밀어주면 별도 공구 같은 것 없이 밴드를 손쉽게 제거해서 교체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과 차이는 삼성 갤럭시 워치5 프로 밴드는 디버클이 기본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디버클은 착용이 간편하고, 사용 도중 끌러지더라도 손 부분을 통과하지 않는 한 떨어지지 않아기에 더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5 프로 모델과 일반 모델 핵심 사양인 프로세서, 램 용량, 저장공간 용량 등이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하드웨어적으로 차이가 나는 부분은 바로 배터리인데요. 일반 모델의 40mm가 284mAh, 44mm가 41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었지만, 프로 모델은 59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의 연결은 Galaxy Wearable 앱을 이용하면 되고 다양한 헬스 케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스케어 관련 기능을 사용하려면 삼성 헬스 앱이 필요한데, 혈압이나 심전도 측정 기능을 사용하려면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프로 모델의 경우 소재의 고급화 그리고 배터리 용량도 넉넉합니다. 여기에 경로 운동, 트랙백 기능 등 아웃도어 환경에 특화된 완전 차별화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사용 환경에 따른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해보면 헬스 케어 기능이나 운동 측정 기능은 상당히 풍부하고 수많은 워치 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5 프로 블루투스, LTE 모델에 따라서 큐텐 공동 구매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니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구매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