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어느덧 일상을 하나하나 회복해 가면서 다양한 모임이나 오프라인 활동, 여행 등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6월 초 가족들과 태안 신두리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조금씩 과거처럼 일상 회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각종 모임은 물론이고 여름수련회를 대비해 수영장 시설이나 교회 수련회 특성상 집회나 모임을 할 수 있는 곳을 찾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제가 가족들과 다녀온 신두리 태안수영장펜션 자작나무 리조트 경우에 모임 하기에 좋은 곳이라서 살펴보면 좋습니다.

 

여름철 신앙의 가장 좋은 훈련의 장은 바로 여름수련회라는 말이 있듯, 학생들이 건강한 심신발달과 화목한 가정을 회복하고 영성 충전과 선교에 대한 열정을 되새기는데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는데 있어서 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보면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를 찾게 되는데, 이곳은 2시간~3시간 거리 정도에 서해바다와 함께 신두리해수욕장, 해안사구 등을 가지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면 갯벌체험 및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그래서 올여름 태안 교회수련회장소 찾는 분들이라면 살펴봐도 좋습니다.


신두리수영장펜션 자작나무 리조트 객실은 총 15개로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모든 객실에서 바다를 전망할 수 있고, 6개의 객실은 개별 수영장이 프라이빗하게 별도로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개별 수영장이 있어서 가족여행 가는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태안 신두리수영장펜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40평 규모의 단체룸도 있어서 15~20명 수용이 가능하고 남녀로 구분된 화장실 2개와 샤워실 2개가 있으며 넓은 홀식으로 된 방이 있어서 모임을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련회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강당 즉, 세미나실이 필요하잖아요. 세미나실은 대략 봐도 70~80명 이상 사용 가능해 보였는데, 물어보니 10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회사 워크숍이나 세미나를 쾌적한 실내 강당에서 할 수 있도록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그동안 못했던 워크숍, 수련회 등도 하나둘 시작되는 상황인데 빌려서 사용하기에 제격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번에도 소개해 드렸는데, 노래방 시설도 되어 있습니다. 작은 방은 6인~10인 정도 이용 가능하고 큰 방은 15~20명 정도가 들어갈 수 있으니 열심히 낮에 수련하고 밤에는 신나게 놀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단체가 함께 이용 가능 하도록 야외 공용 바베큐장과 실내 공용 바베큐장을 갖추고 있는데, 대부분의 객실들이 개별 바베큐장이 있어서 공용 바베큐장은 사용하지 않기에 단체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바닷가 앞으로 이렇게 넓은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서 식사도 하고 이곳에서 야외 집회도 할 수 있어서 활용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태안수영장펜션 답게 일부 객실은 풀빌라로 프라이빗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고, 공용 수영장이 있어서 숙박하는 이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체 경우는 이곳을 이용하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데, 공용 수영장 물은 차갑고, 풀빌라 경우는 미온수로 제공된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무더운 여름철에 놀기에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 있는 해변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 이곳을 내려가면 바로 앞에 넓은 백사장과 갯벌, 바다를 바로 앞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등부, 중고등부 캠프라면 해변가 바로 앞에 있어서 모래를 이용한 게임이나 놀이도 가능하고 호미를 챙겨가면 조개도 잡을 수 있어서 나름 재미있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저희 가족도 자작나무 리조트 앞 해변에 가서 1~2시간 조개를 잡고 왔는데요. 은근히 재미있습니다.

물이 들어오면 물놀이도 하고 아니면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으니 서해안의 매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항구 등과도 가깝고 주변 볼거리와 함께 즐기기 좋은 위치에 있어서 서해안을 찾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떨어지는 낙조를 보기에도 좋아서 여행가기에 딱 좋습니다.

특히, 펜션을 얻어서 교회수련회 진행 같은 것을 하게 되면 기존의 수양관 보다도 훨씬 좋을뿐더러 자연과 생활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여러 가지 동기부여도 될 수 있으니 올여름 바닷가 쪽으로 교회수련회장소 추천 장소를 찾는 분들이라면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숙박을 제공받았으며 직접 체험 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