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신두리 해안사구 경우는 바다에서 육지 쪽으로 강풍이 불 때 밀려온 모래가 퇴적되어 형성된 것으로 북서 계절풍, 즉 겨울바람으로 만들어진 곳으로 사막 같은 모습을 보고 싶다면 여름보다는 겨울이 좋지만, 여름휴가에 해수욕장과 함께 방문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렇게 가족, 친구, 연인과 찾아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면 신두리해수욕장맛집 역시 놓치면 섭섭합니다.

 

저 역시 처가 식구들과 이번에 신두리해안사구에 있는 자작나무 리조트에 숙박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숙소에서 가까운 곳에 횟집이 있어서 다녀왔는데, 술한잔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곳 신두리해수욕장 주변 맛집 찾으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차를 타고 멀리 가려면 누군가 술도 못 마시고 아니면 대리운전을 해야 하는데, 그러면 비용이 꽤 나오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편하게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가족들과 방문한 이곳은 깔끔하고 다양한 스끼다시가 나오는 집이라서 좋습니다. 특히, 회를 비롯해서 해산물이 싱싱해서 좋습니다. 지난번 왔을 때는 대부분 포장을 많이 했지만, 이날은 연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회의 양이 많은 집을 좋아하는 분이 있고 스끼다시가 다양하게 나오는 집을 즐기는 분도 있을 텐데요. 이곳은 양쪽을 어느 정도 맞추는 쪽입니다. 이번에 먹은 것은 모듬회와 해물칼국수입니다. 신두리횟집 경우는 모든 메뉴 포장 주문도 가능하니 방문해서 먹지 않을 분들이라면 포장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좋은 자리는 아무래도 바닷가가 보이는 창쪽입니다. 이쪽은 자리 구하기 어려우니 일찍 가는 편이 좋습니다.

기본 반찬은 4가지가 나오는데, 누구나 좋아하는 것이라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식당 같은 곳은 장사가 잘 되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그날그날 준비한 신선한 음식을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곳은 음식의 신선도나 위생을 우선으로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관리가 잘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여행 가서 숙소에서 해 먹거나 사다 먹기도 하지만, 밖에서 먹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이럴 때 신두리해안사구맛집 찾아서 맛있는 것을 먹는 것도 즐거운 추억이지 않나 싶습니다. ^^

해산물이라서 계절에 따른 스끼다시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육류 위주로 평상시 많이 먹어서 그런지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은 역시나 즐거운 것 같습니다.

회도 좋아하지만 해산물도 좋아해서 이 집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가족들 역시 잘 먹으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해산물을 하나씩 먹는 재미로 회를 기다려 봅니다. ^^

배가 고픈 시간이라서 모듬회가 나오기 전에 칼국수 주문해서 해서 먹었는데, 쫄깃한 면발 덕분에 둘째 지민이도 얼마나 잘 먹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바지락 등이 들어가서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서 처가 식구분들도 정말 좋아했습니다.


보통 해물칼국수 주문해서 보면 국물이랑 면이랑 따로 놀기도 하지만, 여기는 면에 간이 잘 배어 있어서 맛이 좋습니다. 사실 해물칼국수 하면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한데, 면발이 통통해서 후루룩 ~ 먹기에 좋다고 할까요

그러니 꼭 저녁이 아니라도 점심 식사로 하실 분들이 단품 메뉴로 주문해서 먹어도 좋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의 메인이라 불리는 회 역시 쫄깃한 식감이 좋아서 엄지척입니다. 적당히 두툼하게 잘 썰어진 신선한 회를 보면 어찌나 쫄깃한지 먹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횟감의 신선도가 일품이며 너무 두툼하거나 얇지 않아 씹는 맛과 식감이 좋습니다. 신두리맛집 추천 장소로 여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칼칼한 매운탕 역시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먹다 보면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어 포만감에 행복감이 밀려오니 좋습니다.

매운탕을 보면 뼈만 있는 일만 매운탕과 다르게 발라 먹을 살도 있어서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선도 좋은 회와 스끼다시를 즐길 수 있었던 신두리해안사구맛집 추천드리는 신두리횟집, 사진을 다시 보니 회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먹고 나오니 어느새 밤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야외에서도 먹을 수 있으니 점심 식사로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해물칼국수 등 단품 메뉴를 이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식사를 제공받았으나 직접 체험 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