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우편물이 많아지기 시작했다죠.

퇴근 후 집으로 온 우편물을 보는 데 너무 많이 쌓여 있는 반송우편물에 놀랐습니다.

평상시에는 잘못된 우편물이 이렇게 많지 않았는데 연말정산 문인지 더 많아 진것 같더군요.

 

우편물 안에는 개인들의 주소와 이름 그 외의 정보가 들어 있는데

그냥 방치된 모습을 보니 안타깝더군요.

 

이사하게 되면 전입신고를 하면서 자동차, 보험회사, 카드회사, 가스 OR 전기 등의

주소 변경을 해야 하는 데 많은 분이 놓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때문에 소득공제 확인 문서가 많이 오는 요즘.

개인에게 오는 몇 개의 우편물을 누군가 악의적으로 가져간다면 어떻게 될까요?

더구나 최근의 우편물은 반송조차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경해야 할 주소 정보가 너무 많아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주소지 변경 서비스를 신청하는 편이 좋으며

우편물을 챙기기 어렵다면 이메일로 받는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주소지 변경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용정보회사에서의 제공하는 주소지 일괄 변경 서비스

2) 통신회사에서 제공하는 주소지 일괄 변경 서비스

3) 우체국의 주소이전 신고접수 제도

 

이번 주말 자신의 우편물이 잘못된 주소로 가지 않는 지 한번 점검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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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정민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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