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소수는 디젤차에 매연저감을 위해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요소수의 원료이자 질소비료의 핵심 원료입니다. 현재 운행 중인 대부분 경유차의 경우 요소수가 부족하면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이렇게 디젤차량이 배출하는 질소산화물을 감소시켜주는 촉매제로 국내 생산량의 대부분은 중국에서 수입한 요소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상황이 여의치 않잖아요.현재 중국과의 관계가 안정적이어서 과거처럼 포괄적인 수출 제한 조처는 없을 것이라고 하지만, 살얼음판 같아요.

 

요소는 석탄을 원료로 제조되는데 중국이 석탄부족을 이유로 사실상 수출을 막아 중국 의존도가 높은 국내 요소수의 공급난이 빚어지다보니 문제가 생기면 가격은 폭등하게 됩니다.

 

중국이 자국 내 비료 업체에 요소 수출을 중단했다는 외신 보도에 제2의 요소수 대란 우려가 번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국내 차량용 요소수는 충분한 재고를 확보하고 있다며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하지만,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우리는 2021년 요소수 대란을 겪었봤잖아요.

 

미국석유협회의 인증을 받은 미국 1위 브랜드 9.46L용량의 블루데프(BlueDEF) 그리고 독일산 10L 용량의 애드블루(AdBlue) 제품이 디젤 요소수 추천 제품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두가지 브랜드 요소수의 공통점이 있는데, ISO 22241 국제표준을 준수한다는것입니다. 요소수가 필요한 SCR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는 차량들의 메뉴얼을 보면 찾아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ISO 국제표준규격인데요. 

 

ISO 22241 국제표준규격을 준수하려면 DEF는 32.5%의 요소와 67.5%의 증류수로 구성되어야 하니 ISO 국제표준규격을 준수한 요소수라면 안심하고 넣어도 됩니다. 반대로 인증이 없다면 고가의 SCR시스템에 손상을 가할수 있으니 피해야 합니다. 

 

​이 요소수 제품은 노즐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디젤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고 안전한 무독성 및 불연성 제품이라서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직구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지금 큐텐을 통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보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