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B 레이니75 RAINY 무선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 추천
자신이 원하는 부품으로 나만의 제품을 제작하려는 커스텀 키보드 유저가 증가하면서 최근에는 DIY 기계식 키보드 제품 하나 챙기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그중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면 바로 WOB 브랜드에서 2023년 12월 출시한 '레이니 75 키보드' 제품입니다.
레이니 75 제품이 유명한 이유는 풀 알루미늄, 3모드 무선 연결, 스위치와 키캡 기본, 우수한 키감과 빌드 퀄리티를 갖추면서도 옵션과 구입 금액에 따라 8만원부터 15만 원 정도라서 가성비가 좋기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일부 모델은 물량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지만, 책상 위에 선이 걸리 적 거리지 않는 무선키보드 추천 제품으로 이만한 것도 없을 것입니다.
75% 배열이기 때문에 레이니 이후 숫자 75가 모델명으로 불리고 있는데, 고가 제품에서나 지원했던 VIA 키보드 맵핑 소프트웨어 지원까지 해주니 더 없이 좋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보드의 키맵, 매크로, 백라이트, 펌웨어 등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런 이유때문에 많이 선택하는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 추천 이기도 합니다.
RAINY75 키보드 경우 기능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하고 하우징 컬러들도 예쁜편이라서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더구나 75% 레이아웃은 텐키리스 제품과 비슷하지만 우측 상단에 F키와 홈키 등을 추가한 형태라서 사용성이 편합니다. 그러다 보니 텐키리스보다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크기는 크게 증가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데스크탑은 물론이고 노트북에서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USB-C 포트가 있어서 무선키보드 제품이지만, 포트를 통해 키보드를 유선으로 연결하거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한 번 충전하면 약 2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어서 배터리 타임도 넉넉한 편입니다.
좌측 하단을 보면 무선 모드 전환 버튼이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무선 모드를 2.4G 무선, 블루투스, 유선 중에 선택이 가능하고 무선 모드에서는 최대 3개의 기기와 페어링할 수 있으며 FN + Q, W, E 키로 전화도 할 수 있어서 기능성도 좋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기기를 한번에 커트롤할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스위치는 Gateron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스위치는 체리 스위치와 비슷한 특성을 가지면서도 가격이 저렴하고 스무스하고 소리가 좋다는 평가를 받는 스위치입니다. 그러다 보니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스위치는 핫스왑 방식이므로 별도의 납땜 없이도 다른 스위치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나만의 커스텀키보드 추천 제품으로 왜 많이 찾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스켓 마운팅이라고 부르는 마운팅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는 키보드의 케이스와 플레이트 사이에 고무나 실리콘 같은 소재의 가스켓을 넣어서 키보드의 타건감과 소리를 개선하는 방식인 만큼 타건감도 좋습니다.
RGB 백라이트는 기본인데요. 이것도 아주 화려하지 않지만 지원합니다. 키보드의 백라이트는 FN + F1 ~ F12 키로 쉽게 조절할 수 있고 색상, 밝기, 효과, 속도 등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기능을 더욱 확장하고, 개인화할 수 있는 RAINY75 키보드 제품을 살펴봤는데, 정말 탐나는 것 같습니다.
큐텐을 이용하면 금액도 착하니 지금 바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