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가습기 S 미지아 스마트 살균 7세대 초음파식 어떨까
인체가 쾌적함을 느끼는 실내 습도는 40~60%라고 합니다. 그래서 공기 중의 수분이 낮아지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부와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호흡기감염이나 알레르기증상, 천식 등 질병이 발병할 수 있는 만큼 가습기 제품을 틀어서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해 줘야 합니다.
적정 습도에서는 바이러스 전파 위험도 낮아 CDC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가습기 사용을 권장할 정도라고 하니 이를 대비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샤오미 가습기 미지아 스마트 살균 제품은 심플하면서 깔끔한 화이트 바디로 되어 있어서 어디에 두고 사용해도 좋습니다.
전면에는 조작 버튼이 있고 후면에서 와이파이 연결 버튼이 있어서 손쉽게 조작 사용할 수 있습니다.
UV-C 살균구를 거쳐서 살균 정화를 하며 수질이 택해지고 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주기때문에 스마트하게 UV-C 자외선 살균을 해주니 안심하고 사용할 있습니다.
초음파식 가습기 제품으로 물 분무량은 1단에서부터 3단까지 수동으로 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4단계 같은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습도를 맞춰 놓으면 자동으로 해당 습도를 맞추는 기능을 합니다. 그러니 실내 습도 상태에 따라서 조절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좋습니다.
분무량 역시 450mL/h로 상당히 성능이 좋습니다. 단순히 분무량이 많은 것을 뛰어넘어 1~5 마이크론의 매우 작은 크기로 입자를 나누어 집 안 습도를 관리하니 좋습니다.
사용하다가 청소할 때도 고민해야 하는데, 하단과 상단부분은 그냥 들어 올리면 분해되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상단 입구가 넓기때문에 청소하기 편한 구조입니다.
사실 가습기 제품은 사용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면서 청소 유지하는지도 중요한데요. 그런 점에서 보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Xiaomi 제품이기에 앱 연동을 통해서 좀 더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뒤에 있는 와이파이 버튼을 같이 눌러주면 쉽게 연동이 됩니다.
원격으로 할 수 있으니 외부에 있다가 집에 들어오기전에 가동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실내 습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외출하고 집에 없어도 실내 가습 관리가 편합니다.
4.5리터의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해 최대 15~18시간을 물 보충 없이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투명한 부분을 통해 물의 양을 쉽게 알수 있어서 물 보충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저렴한 가격대를 가진 제품이지만, 기능은 마음에 듭니다.
제품 구매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