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바 380T 물걸레 로봇청소기 단점 있어도 굿
요즘 삼신이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되는데, 우리가 아는 삼신할머니가 아니라 가전 삼신을 일컫는 말입니다. 가사 노동을 줄여주는 건조기.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를 삼신(三新)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 속에서 많은 도움이 줄다보니 이제는 가전 삼신도 필수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고객친화적인 가정용 로봇청소기 개발로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 있으니 바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브라바 380T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한국인의 좌식문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브라바 이모님' 이라고도 불리는 제품입니다.
아이로봇은 1990년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로봇공학자들에 의해 실용적 로봇을 현실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설립되었다. 뿐만 아니라 해당 회사만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미군과 계약을 하며, 기자 피라미드 탐사 로봇, 멕스코만의 해저 석유 발견 로봇 등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로봇을 발견하였다. 그 후 로봇청소기 개발로 유명해졌습니다.
피곤해 쉬고 있을 때 스스로 알아서 주어진 청소 공간을 청소하는 제품이라서 매일 청소하기 힘든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제품입니다. 그러다 보니 부모님이나 워킹맘 등에게 인기가 많아서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가전제품으로 많이 찾는 편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구의 변화로 인해서 더 인기가 높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물론 로봇청소기로 100% 만족한 청소를 하기는 힘들지만, 사람이 없는 상태에서 80% 정도만 해도 집안에 먼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로봇청소기 가격이 적지 않다보니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데, 세컨 청소기로 사용할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아이로봇 브라바 380T를 추천합니다.
아이로봇 브라바 브랜드는 타 경쟁사 대비 브랜드 신뢰도와 브랜드 애착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을 만큼이나 많은 문들이 찾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브라바 380T 물걸레 로봇청소기 제품은 일반 청소와 물걸레 청소 2가지 청소모드로 바닥의 흙, 먼지 등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 물걸레 청소 모드를 선택 시 기존 물걸레질 방식처럼 짧은 십자형 움직임을 반복하기 때문에 흙, 먼지, 머리카락 등을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핵심인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청소 방향에 대한 신호를 보내기 때문에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한데, 청소할 때마다 벽, 장애물, 급경사면을 기록해 생성된 맵은 가구배치 등으로 공간적 위치가 바뀌어도 혼란 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실 이 제품은 2014년도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당시 가격이 거의 60만원이라서 구매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제는 큐텐에서 20만원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정면 버튼을 보면 딱 3가지로 전원, 일반청소(마른걸레), 물청소(물걸레)로 되어 있어서 단순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호합니다. 브라바 이모님은 단순하셔서 그림보고 눌러주면 끝! 아이들도 알아볼 수 있을 만큼 단순하니 부모님 선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무선으로 컨트롤 하거나 앱을 통한 컨트롤이 없는게 브라바 380T 로봇청소기 단점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실제 사용해보면 없는게 편하구나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하는데, 이유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간편하게 눌러서 사용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완충까지 충전 시간은 약 2시간으로 이렇게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고 돼지코만 있으면 별도 변압기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조작 방법은 버튼 1번 실행, 2초 동안 누르면 종료. 일반 걸레 버튼은 1번 누르면 청소시작 청소 중에 누르면 일시 정지! 물걸레 버튼은 1번 누르면 청소시작을 하고 청소버튼을 3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고속 청소모드로 전환되어 빠르게 움직이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봤을 때는 참으로 답답할 수 있지만, 청소후에 보면 달라집니다. 그러니 많은 분들에게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원 원터치 조작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수십 번 빨아서 사용할 수 있는 극세사 걸레가 있으니 물걸레 청소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20만원대 로봇청소기 제품을 찾는 분들이 보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