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작년 10월 16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된 갤럭시 S20 FE 제품은 가격 거품은 빼고 고사양 디스플레이와 칩셋을 탑재하고 있어서 게임을 즐기거나 영상을 볼 때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나 탑재하는 고사양 카메라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 기존 갤럭시 S20 시리즈가 부럽지 않습니다.

 

컬러는 크게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화이트 5종으로 되어 있는데, 민트 색상 정말 예쁩니다.

 

클라우드 민트 경우 보면 볼수록 예쁜데, 여기에 표면은 무광의 매트한 헤이즈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손으로 잡아도 지문이 쉽게 남지 않아서 좋습니다.

 

전체 사이즈는 159.8 x 74.5 mm이고 측면 두께는 8.4mm를 가지고 있으며 완만한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 역시 좋은 편입니다. 

측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은 오른쪽 면에 모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저장 공간은 128GB이지만, 마이크로 SD 슬롯을 통해서 최대 1T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하단에는 마이크, USB 타입 C 커넥터, 스피커가 있고 이어폰 잭은 지원하고 있지는 않지만, 기본 구성품으로 USB 타입 C의 이어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64.0mm(6.5”) Full HD 대형 플랫 터치스크린으로 슈퍼 아몰레드(AMOLED)를 탑재하고 있으며
가장자리까지 휘지 않는 플랫 디스플레이라서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그리고 인피티니-O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전체 사용하고 해상도는 2,400 x 1,08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화면을 보기에 정말 편합니다.

화면의 선명함과 매끄러움을 파악하는 지표인 주사율은 120㎐로 화면을 빠르게 스크롤 해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즐길 수 있어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때도 부드러운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5인치 화면으로 비교적 크기가 있는 편인데, 자세히 보면 플래그십 모델처럼 초슬림 베젤이 아닌, A시리즈와 유사한 베젤 두께를 갖고 있습니다. 살짝 어려운 슈퍼 아몰레드를 활용했다는 점, 그리고 고릴라 글래스3이 탑재됐다는 점에서 원가 절감의 요소인데,실제 사용해보면 그런 것을 느끼지 못합니다.

 

고사양 CPU인 스냅드래곤 865과 6GB의 램을 탑재하고 있으며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의 5G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5G 지원하는 스마트폰이지만 LTE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해외에서 자급제를 구매하는 경우라면 굳이 5G보다는 LTE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카메라도 전면 32MP F2.2, 후면 12MP F2.2 초광각, 12MP F1.8 광각, 8MP F2.4 망원과 후면 카메라 플래시를 
지원하고 있어서 초광각, 광각, 망원의 세 가지 카메라를 통해서 다양한 시선을 담기에 좋으며 12 MP 광각 카메라로는 원하는 장면의 구도를 잡고 초광각 카메라를 통해 더 넓은 화면으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카메라 기능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망원 카메라의 3배 광학줌을 활용하면 멀리 있는 피사체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일단 S시리즈임에도 90만원이 살짝 안되는 가격에 나왔다는 부분에서 매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플래그십이 100만원을 훌쩍 넘기고, A시리즈 중급기는 50~60만원대로 그 중간의 포지션인데, 성능을 보면 플래그십에 좋은 기능을 잘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급제와 알뜰폰 조합을 활용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삼성 갤럭시 S20 FE 외에도 큐텐을 보니 삼성 갤럭시 S20 Plus, 갤럭시 S20 Ultra 자급제폰 등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폰을 적용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니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구매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큐레이션 활동에 따른 일부 비용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728x90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