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흡입력이 쎄고 잔먼지까지 날리지 않게 바로 흡입하는 모습을 보며 감탄하면서 사용하는 다이슨 무선청소기 제품은 여자분들에게 로망이기도 합니다. 바닥에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미세먼지도 그걸 다 잡아서 바닥을 반짝반짝하게 해주기때문입니다. 

그렇게 이렇게 좋은 다이슨 청소기도 쓰다보니 2년이 되어갈때쯤 러닝타임이 줄기 시작해서 배터리가 빨리 소모가 됩니다.

 

아쉽게도 비싼 돈 주고 청소기를 사면서 모르는 부분은 바로 배터리도 소모품이라는 사실입니다.  보통 400번 정도 방충전이 되면 수명이 다한다고 보는데, 1년 정도 사용을 하다 보면 수명이 현저하게 줄어든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치하고 하루 이틀 지나다보니 아이들이 먹는 과자부스러기를 비롯해서 먼지가 온 집 안에 휘날리기 시작을 합니다.

그런데, 이건 다른 제품들도 무선이라면 공통으로 일어나는 부분입니다. 다이슨 소모품인 무선청소기 배터리 가격과 수리를 할 때 부품 교체비용이 비싼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러다 보니 배터리 자가교체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이슨 V6 무선청소기 등 V7 V8 호환형 배터리를 이용해도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정품이라서 A/S가 가능하다면 자가 교체보다는 A/S 센터 방문이 나을 수 있습니다.

 

정식 센터에 가면 배터리 교체의 가격도 비쌉니다. 1년에 한 번씩 교체하는데 한 번에 10만원이 넘는 교체 비용이 들기 때문에  유지비용이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다이슨의 공식 배터리가 아니라 저렴한 호환용 배터리를  구매하여 사용합니다. 

 


배터리 교체를 취급하는 사설 업체들도 많은데, 배터리 비용 + 공임비 생각하면 여기도 10만원 내외이니  어차피 돈을 적게 들이려고 하거나 직구한 제품이니 돈을 절약하고 싶다면  정품이 아닌 호환 배터리를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셀프 교체를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3000 mAh 짜리와 4000 mAh 짜리 두가지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조금이나마 더 오래쓰고자 한다면 용량이 높은 것을 구매하면 됩니다.

 

단, 대부분의 호환용 배터리는 중국산 제품으로 저렴하기는 하지만 지속시간과 수명이 짧고 폭발의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호환용 배터리를 구매할 때는 반드시 소니의 정품 배터리셀을 사용하는 곳인지를 따져보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보면 이 제품은 소니 정품 배터리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는 나사만 풀었다가 조이면 되니 누구라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나사를 풀고나면 배터리가 빠져서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새 배터리는 어떻게 넣는냐? 반대로 쑥 밀어넣어 주고 나사를 다시 조여주면 끝나게 됩니다.

 

다이슨 V6 V7 V8 호환형 배터리 제품을 보면 기존 제품과 디자인은 비슷합니다.  그러니 소니의 정품 배터리셀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제는 새 생명으로 다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최근 큐텐에 등록한 업체는 26,890원 무료 배송으로 배터리 구매 가능하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배터리 교체 V6 V7 V8 호환형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