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등장하며 내리막길을 걷던 녹음기 시장이 요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유라면 바로 오디오 중심으로 콘텐츠를 만들거나 시청자의 귀를 자극하는 ASMR 영상을 만드는 유튜버들이 그 중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오디오를 양질로 녹음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어서 녹음기, 레코더 제품을 살펴보는 분들이라면 소니 레코더 ICD-TX650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작지만 강력한 녹음 성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니 보이스 레코더 ICD-TX650,
이 제품은 녹음기 레코더 제품으로 출시했지만, 현재는 유튜브 무선 마이크 대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소니 ICD-TX650 제품 스펙을 보면 두께 7.4mm, 무게 29g의 스틱형 디자인으로 간편히 휴대하며 회의, 비즈니스 미팅, 인터뷰 내용 등을 편리하게 녹음할 수 있는 보이스 레코더라는 점에서 부담없이 가지고 다니기에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핀 마이크처럼 꽂아서 사용할 수 있으니 더 없이 좋을 것입니다.

이 제품은 고성능 디지털 마이크를 탑재해 입력된 사운드를 마이크 내부에서 직접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기 때문에  아날로그 신호 처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왜곡과 음질 저하를 최소화하고 있어서 녹음을 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레코더의 녹음 효율을 높이기 위해 소리를 모아 마이크로 전달하는 곡선형 집음 통로를 적용해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녹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보다 좋은 녹음기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특히,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녹음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녹음이 시작되는 원터치 녹음 기능을 갖추고 있고 녹음 환경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녹음 기능도 적용하고 있어서 영상 녹음에 사용할 녹음기 추천 제품으로 좋습니다.

옷이나 가방에서 직접 꺼내지 않고 바로 녹음할 수 있는 점은 큰 매리트라고 할 수 있겠죠.


여기에 음성을 감지해 자동으로 녹음을 시작하고 음성이 들리지 않을 때에는 일시 정지돼 무음 부분은 녹음되지 않는 VOR(Voice Operated Recording) 기능이나 셔츠 주머니, 미팅, 강의, 음성메모, 인터뷰의 5가지 녹음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소니 TX650만의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 내장 배터리 사용 시간은 MP3 녹음 기준으로 최대 15시간 연속 녹음이 가능하고 내장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서 핀마이크 무선 제품보다 사용성이 좋은데, 3분 충전으로 1시간 녹음이 가능한 빠른 충전 지원까지 해주니 정말 좋습니다.

큐텐에서 쿠폰 적용을 하면 12만원대에 구매가능한데, A/S부분만 잠시 고려하면 나쁘지 않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소니 녹음기 레코더 ICD-TX650 직구 바로 가기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