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전 시장을 보면 공기청정기만큼이나 핫한 것이 있으니 바로 무선청소기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선제품보다 가볍고 사용성이 좋다 보니 신혼부부나 자취생 할 것 없이 누구나 생활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생활가전에 속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고 관심을 갖는 제품이라면 당연히 다이슨 무선청소기 제품일 것입니다.

 

 


최근 다이슨에서는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지능형 무선청소기 '다이슨 V11™ 컴플리트'를 출시했는데, 과연 전작과 어떤 점이 달라지고 보다 좋아졌는지, 직접 사용 후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 보면 디자인은 전작인 V10 앱솔루트와 차이가 없을 정도로 닮았다고 할 수 있지만, 직렬 형태로 설계된 디자인만 비슷해 보일뿐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를 구매했다면 박스의 상단에는 QR 코드가 있는데, 이를 통해 품질 보증을 활성화해야 2년 무상 부품 및 공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작과 다른 점은 바로  큰 박스에 다시 작은 박스가 들어 있는 형태라는 점입니다. 이것은 바로 기존에 없었던 전용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에서는 제공하기때문입니다.

 

 


기존 다이슨 무선청소기 사용자들 중 가장 아쉬웠던 점이 벽에 구멍을 뚫고 거치를 해야 해서 불편했는데, 이전 모델과 달리 못을 박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스탠드형 거치대를 포함하고 있어서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구성품을 함께 거치하면서 필요할때마다 쉽게 꺼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어댑터를 연결하여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는 3가지의 라인업으로 출시되어 토탈 클린, 컴플리트, 플러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컴플리트 기준으로 토탈 클린은 업 탑 어댑터, 연장 호스, 플렉시 크레비스 툴의 3가지 툴이 추가적으로 들어 있으며 플러피는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가 빠진 상태로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만 제공이 됩니다.

 

 


그래서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구성품을 보면 하이토크 드라이브 헤드,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 크레비스 툴, 콤비네이션 툴, 미니 모터 툴,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 매트리스 툴, 스터번 더트 브러쉬,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 충전기, 도킹 스테이션, 청소봉 클립, 설명서까지 모두 들어 있습니다.

 

 


특히,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는 청소 성능이 좋아졌는데, 성능과 사용시간을 바닥 유형에 따라 지능적으로 최적화해 사용자가 흡입력, 배터리 사용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것이 바로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인데, 이 헤드를 사용하게 되면 다이나믹 로드 센서(DSL)가 장착되어 있어서  바닥 유형에 맞는 흡입력을 분배해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 카페트가 깔려 있는 경우라면 일반 바닥과 다르니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를 사용할 경우 바닥 유형에 맞춰서 청소기가 흡입력을 자동으로 변경해서 청소를 합니다. 즉, 흡입력을 높여하는 유형에서는 좀 더 강하게 그리고 낮춰도 되는 곳에서는 약하게 하여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특히, 헤드 앞 조절버튼을 통해서 더욱 밀착하여 청소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청소를 하는 입장에서 보면 주변 환경에 따른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흡입력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할 수 있고 이때 새로운 수준의 지능으로 초당 8,000회까지 청소 및 모니터링 성능을 제공하여 완벽한 청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청소 성능을 좌우하는 배터리 용량과 흡입력은 크게 개선이 된 상태인데,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7셀 배터리 탑재로 청소 하는 내내 일정한 흡입력을 만나 수 있고 14개의 싸이클론은 79,000g² 중력 가속도를 통해 박테리아, 꽃가루 등의 미세한 입자들까지 먼지통으로 분리해 낼 수 있게 되어 전작과 비교하면 스펙 향상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렇게 모터가 바뀌면서 전작에 비해 흡입력도 공식 흡입력은 185w로 V10(160w)보다 15% 좋아졌습니다. 그러면서 배터리 역시 개선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구매 후 사용한다면 반드시 완충을 하고 사용해야 시스템이 정확히 인식을 하고 동작을 할 수 있으니 이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모터 속도를 스스로 조절하는 다이나믹 로드 센서와 함께 추가된 기능은 바로 잔여시간, 작동 상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후면 LCD 디스플레이입니다. 기존 다이슨 무선청소기에서 보지 못한 부분으로 처음 적용이 되었는데,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청소능력이 어떤 상태인지 쉽게 알 수 있고 배터리나 필터 상태 막힘 상태 등 체크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배터리가 상태가 얼마 남아있는지 확인하려면 단순이 칸수만 봤는데, 이제는 정확한 배터리의 잔여시간 및 청소기 상태나 유지보수의 필요한 내용까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때문에 청소기 활용성이 더 다양해지고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청소 범위에 맞추어 세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어서 청소 환경에 따라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우선 자동 모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바닥을 감지 및 변환하여 깊숙한 곳까지 청소한다. 흡입력과 작동시간 밸런스를 최적으로 맞추고 다양한 바닥 유형에 맞게 지능적으로 청소를 합니다.

 

 

 

그리고 부스트 모드를 선택하면 최대 5분동안 가장 강한 흡입력으로 흙먼지를 집중적으로 청소하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반 모드는 바닥 종류에 상관없이 최대 60분 동안 보다 오래 청소할 수 있습니다. 즉, 어떤 모드를 선택해서 청소를 할지 후면 LCD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완전히 밀봉되어 있는 여과 필터 시스템이 0.3 마이크론 크기의 미세 먼지도 99.97%까지 제거해주기 때문에 청소 도중에 후면으로 나올 수 있는 공기가 깨끗하고 안전합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청소를 할때 발생하는 먼지 등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점이 좋습니다.

 

 


실제 사용을 해보면 기존 V10 모터보다 약 15% 정도 흡입력이 강해졌다고 하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흡입력이 강해서 청소를 할때 바닥에 밀착되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여기에 후면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모드를 변경하거나 청소기 배터리 잔여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조금 더 계획적인 청소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용량은 3600mA로 전작 대비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렇게.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면서 무게도 2.95kg로 늘어나서  전작인 다이슨 V10 무선청소기 무게가 2.5kg인데 비해서 0.45kg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본체 후면에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 길이도 길어졌고 손잡이 뒤쪽이 길어진 만큼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여기에 흡입력이 강화됐지만 소음은 크게 줄었는데, 이는 별도의 디퓨저를 장착해 가능한 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전작과 비교해보면 작동 소음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사용해보면 60분을 훌쩍 넘어 사용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사용 동영상

 


이렇게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특징을 통해서 전작과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살펴봤는데, 개선된 성능으로 인해서 청소가 더 편해져서 좋네요.  이후 포스팅에서는 각종 툴과 함께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활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다이슨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정민파파

육아,.요리..여행..정보..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